[상황별영어] 캐나다 🇨🇦 실전에서 완벽했던 빵빵! 학부모 상담의 시작과 끝은 빵빵이였습니다!!
작성자
최은진
작성일
2026-05-14 08:04
조회
537
지난 주 아이 학교에서 학부모 상담이 있었습니다.
캐나다로 이사 온 지 3개월차, 해외에서 첫 선생님과의 상담이었어요.
아이가 세컨더리 스쿨 학생이라 한국과는 다르게 담임 선생님이 따로 계시지는 않았고 각 과목별 선생님과의 상담을 제가 직접 예약하고
정해진 시간 10분 동안 선생님과 상담하는 방식이였습니다.
지난 달, 상황별 영어의 주제가 학부모 상담이였는데 그때만 해도 제가 이렇게 가까운 시일 내에 학교에서 상담을 하게 될 줄 꿈에도 몰랐고
언젠가 기회가 되면 유용할꺼라 생각하고 수강하였는데
4월달 주제가 학부모 상담이였고 제가 이 강의를 수강할 수 있었던 것은 정말 신의 한 수 였습니다!
더욱 놀라웠던 것은 지민쌤께서 강의 내내 알려주신 내용들..
어휘, 문장표현 뿐만 아니라 상담 시 주의사항, 상담에 임하는 엄마의 마인드셋
모든 것이 실제 상황과 너무 잘 맞았어요. 그래서 지민쌤이 혹시 캐나다에서 교직생활을 하셨나?? 싶을 정도...
상담 시, 선생님은 많은 학부모들과 상담하고 시간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엄마가 우물쭈물하는 동안 기다려주지 않는다!
내가 궁금하거나 선생님께 질문할 내용은 미리 준비해두기!
학부모는 질문을 하고 그 대답을 하는 선생님이 주로 대화의 주체가 되므로 모든 강의 내용을 외우고 말하지는 못하더라도
내 아이에 대한 예상답변과 선생님의 말씀을 이해하고 리액션 할 수 있을 정도로 어휘를 익혀두기!
무례하지 않게 공손하게 질문하되 당당하고 자신감있는 자세로 상담에 응하기!
이 모든 것이 너무나도 정확했습니다.
지민쌤의 강의와 자료를 보면서 각 과목별 선생님께 여쭤보고 싶은 내용을 수첩에 적어가며 연습하였고,
적어도 내 아이의 성향, 성격만큼은 엄마인 제가 묘사할 수 있도록 추가로 주신 자료도 공부했습니다.
지민쌤의 강의에는 선생님과의 첫 만남 인사에서부터 아이의 또래 관계, 학습 태도, 학업 성취 등 상담에 필요한 모든 내용을 담고 있었고
덕분에 상담을 준비하는 것이 스트레스가 아닌 설레임이였습니다.
물론 제가 영어 실력이 뛰어나지 못해서 두근두근 떨리기도 했지만 빵빵 1년 6개월차,
지민쌤께 배운 가장 큰 것 중 하나가 긍정 마인드와 자신감이거든요!
It's so nice to meet you. 로 시작한 상담..
바로 선생님들께서 저희 아이에 대해 무한 칭찬을 해주셨어요!
cooperative 한 학생이며, collaborate with friends
sociable 해서 get along with friends
수업시간에는 well-behaved, 친구들을 encourage 할 줄 아는 멋진 아이라고 해주셨어요
그리고 매우 academic 한 학생이라 a quick learner 이고 grasp the material 하고 있다며
이제 막 캐나다로 온 아이라는 것이 믿을 수 없는 만큼 잘하고 있다고 해주셨어요
만약, 지민쌤의 자료와 강의가 없었다면 제가 선생님들의 말씀을 얼만큼 이해할 수 있었을까...
내 아이를 칭찬해주는데도 무슨 말인 지 몰라 그저 어색하게 웃기만 하고 있지 않았을까.. 생각하니깐
정말 빵빵 수강생인 것이 기쁘고 지민쌤께 감사한 마음이 들었어요!
선생님께서 말씀을 끝내고 궁금한 거 있냐고 물어보실 때는 강의에서 배운 공손한 문장으로
English is not his first language. So, I'm wondering if he is understanding 100%.
Do you think he is on track?
Is there anything I should know?
Is there anything we should work on at home?
질문했고 거기에 대한 답변들을 선생님께서 아주 빠른 속도로 대답해주셨지만 강의 자료를 익혀간 덕분에
어떤 말씀을 해주시는 지 충분히 이해할 수 있었고
저는 I'm so happy to hear that! Thank you for reassuring me! 라고 활짝 웃으며 대답할 수 있었습니다.
Social 선생님께서는 비밀이라며 아들이 수업시간에 이렇게 한다 저렇게 한다 말해주셨고 모른척 해달라고 하실 때는
평소 강의 중 Expressions에서 배운대로 It's between us. 라고 말했고
quiz나 test 결과를 보면 기억력이 아주 좋은데 단어를 외우는 방법을 물어보니 laptop에서 플래쉬카드를 만들어서 암기 공부를 하고 있다고 들었는데
손으로 직접 쓰고 입으로 말할 때 효과가 더 뛰어나니깐 손으로 쓰면서 외울 수 있도록 지도해달라고 하셔서
늘 아이에게 그렇게 말하고 있는데 He doesn't listen to me! 하면서 I feel like it goes in one ear and out the other. 하면서
위트있게 대답하며 함께 웃기도 했습니다^^
마지막에는 각 선생님들께
Just to make sure, there is nothing we should be concerned about?
I think he is making steady progress.
I think he is participating actively and developing confidence.
I would appreciate your continuous support.
라고,
부탁 드릴 때는 I would appreciate, 감사할 때는 I appreciate라고 구분해서 말하기!!
지민쌤이 알려주신 대로 했고
I really appreciate your time and the valuable insight. 라고 인사 드렸습니다.
각 선생님들께서는 친절하게 메일 주소 적어주시면서 언제든지 궁금한게 있으면 메일 달라고 하셨고
너무 잘하고 있으니 걱정할 것 하나도 없다고 다시 한번 칭찬해주셨습니다.
이렇게 정리하다보니 어느 것 하나 상황별 영어에서 안 배운 게 하나도 없고 전부 다 지민쌤의 강의자료와 수업내용이네요!
강의 준비하는 지민쌤을 보면서 늘 열정적이다.. 최선을 다하신다.. 모든 걸 쏟아부으신다.. 느꼈지만
이번 학부모 상담을 통해 더 알게 된 것은 이 수업을 준비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시간을 할애하셨을지,
실제 상담 시 어떤 표현이 필요한지 정확하게 알려주시기 위해 얼마나 많이 현지인들과 소통하며 정보를 수집하셨을까,
원어민들과 의견을 주고 받고 조언을 구하면서 강의 준비를 위해 진짜 최선을 다하셨겠다..
몸소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해외생활을 막 시작한 저에게 지금도 많은 상황과 이슈들이 있는데 늘 원할하게 대처할 수 있었던 것은
지민쌤의 강의와 가르침.. 여기에는 단순히 영어만 있지 않아요. 영어를 잘하기 위한 제 자신의 변화, 공부 방법, 자세, 마인드셋 모든 걸 가르쳐주시거든요.
잘 정착하고 즐겁게 해외생활 할 수 있는 건 전부 지민쌤 덕분입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해외 사시는 분이라면 절대 망설이지 말고 꼭 빵빵 수강하세요!!!
캐나다로 이사 온 지 3개월차, 해외에서 첫 선생님과의 상담이었어요.
아이가 세컨더리 스쿨 학생이라 한국과는 다르게 담임 선생님이 따로 계시지는 않았고 각 과목별 선생님과의 상담을 제가 직접 예약하고
정해진 시간 10분 동안 선생님과 상담하는 방식이였습니다.
지난 달, 상황별 영어의 주제가 학부모 상담이였는데 그때만 해도 제가 이렇게 가까운 시일 내에 학교에서 상담을 하게 될 줄 꿈에도 몰랐고
언젠가 기회가 되면 유용할꺼라 생각하고 수강하였는데
4월달 주제가 학부모 상담이였고 제가 이 강의를 수강할 수 있었던 것은 정말 신의 한 수 였습니다!
더욱 놀라웠던 것은 지민쌤께서 강의 내내 알려주신 내용들..
어휘, 문장표현 뿐만 아니라 상담 시 주의사항, 상담에 임하는 엄마의 마인드셋
모든 것이 실제 상황과 너무 잘 맞았어요. 그래서 지민쌤이 혹시 캐나다에서 교직생활을 하셨나?? 싶을 정도...
상담 시, 선생님은 많은 학부모들과 상담하고 시간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엄마가 우물쭈물하는 동안 기다려주지 않는다!
내가 궁금하거나 선생님께 질문할 내용은 미리 준비해두기!
학부모는 질문을 하고 그 대답을 하는 선생님이 주로 대화의 주체가 되므로 모든 강의 내용을 외우고 말하지는 못하더라도
내 아이에 대한 예상답변과 선생님의 말씀을 이해하고 리액션 할 수 있을 정도로 어휘를 익혀두기!
무례하지 않게 공손하게 질문하되 당당하고 자신감있는 자세로 상담에 응하기!
이 모든 것이 너무나도 정확했습니다.
지민쌤의 강의와 자료를 보면서 각 과목별 선생님께 여쭤보고 싶은 내용을 수첩에 적어가며 연습하였고,
적어도 내 아이의 성향, 성격만큼은 엄마인 제가 묘사할 수 있도록 추가로 주신 자료도 공부했습니다.
지민쌤의 강의에는 선생님과의 첫 만남 인사에서부터 아이의 또래 관계, 학습 태도, 학업 성취 등 상담에 필요한 모든 내용을 담고 있었고
덕분에 상담을 준비하는 것이 스트레스가 아닌 설레임이였습니다.
물론 제가 영어 실력이 뛰어나지 못해서 두근두근 떨리기도 했지만 빵빵 1년 6개월차,
지민쌤께 배운 가장 큰 것 중 하나가 긍정 마인드와 자신감이거든요!
It's so nice to meet you. 로 시작한 상담..
바로 선생님들께서 저희 아이에 대해 무한 칭찬을 해주셨어요!
cooperative 한 학생이며, collaborate with friends
sociable 해서 get along with friends
수업시간에는 well-behaved, 친구들을 encourage 할 줄 아는 멋진 아이라고 해주셨어요
그리고 매우 academic 한 학생이라 a quick learner 이고 grasp the material 하고 있다며
이제 막 캐나다로 온 아이라는 것이 믿을 수 없는 만큼 잘하고 있다고 해주셨어요
만약, 지민쌤의 자료와 강의가 없었다면 제가 선생님들의 말씀을 얼만큼 이해할 수 있었을까...
내 아이를 칭찬해주는데도 무슨 말인 지 몰라 그저 어색하게 웃기만 하고 있지 않았을까.. 생각하니깐
정말 빵빵 수강생인 것이 기쁘고 지민쌤께 감사한 마음이 들었어요!
선생님께서 말씀을 끝내고 궁금한 거 있냐고 물어보실 때는 강의에서 배운 공손한 문장으로
English is not his first language. So, I'm wondering if he is understanding 100%.
Do you think he is on track?
Is there anything I should know?
Is there anything we should work on at home?
질문했고 거기에 대한 답변들을 선생님께서 아주 빠른 속도로 대답해주셨지만 강의 자료를 익혀간 덕분에
어떤 말씀을 해주시는 지 충분히 이해할 수 있었고
저는 I'm so happy to hear that! Thank you for reassuring me! 라고 활짝 웃으며 대답할 수 있었습니다.
Social 선생님께서는 비밀이라며 아들이 수업시간에 이렇게 한다 저렇게 한다 말해주셨고 모른척 해달라고 하실 때는
평소 강의 중 Expressions에서 배운대로 It's between us. 라고 말했고
quiz나 test 결과를 보면 기억력이 아주 좋은데 단어를 외우는 방법을 물어보니 laptop에서 플래쉬카드를 만들어서 암기 공부를 하고 있다고 들었는데
손으로 직접 쓰고 입으로 말할 때 효과가 더 뛰어나니깐 손으로 쓰면서 외울 수 있도록 지도해달라고 하셔서
늘 아이에게 그렇게 말하고 있는데 He doesn't listen to me! 하면서 I feel like it goes in one ear and out the other. 하면서
위트있게 대답하며 함께 웃기도 했습니다^^
마지막에는 각 선생님들께
Just to make sure, there is nothing we should be concerned about?
I think he is making steady progress.
I think he is participating actively and developing confidence.
I would appreciate your continuous support.
라고,
부탁 드릴 때는 I would appreciate, 감사할 때는 I appreciate라고 구분해서 말하기!!
지민쌤이 알려주신 대로 했고
I really appreciate your time and the valuable insight. 라고 인사 드렸습니다.
각 선생님들께서는 친절하게 메일 주소 적어주시면서 언제든지 궁금한게 있으면 메일 달라고 하셨고
너무 잘하고 있으니 걱정할 것 하나도 없다고 다시 한번 칭찬해주셨습니다.
이렇게 정리하다보니 어느 것 하나 상황별 영어에서 안 배운 게 하나도 없고 전부 다 지민쌤의 강의자료와 수업내용이네요!
강의 준비하는 지민쌤을 보면서 늘 열정적이다.. 최선을 다하신다.. 모든 걸 쏟아부으신다.. 느꼈지만
이번 학부모 상담을 통해 더 알게 된 것은 이 수업을 준비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시간을 할애하셨을지,
실제 상담 시 어떤 표현이 필요한지 정확하게 알려주시기 위해 얼마나 많이 현지인들과 소통하며 정보를 수집하셨을까,
원어민들과 의견을 주고 받고 조언을 구하면서 강의 준비를 위해 진짜 최선을 다하셨겠다..
몸소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해외생활을 막 시작한 저에게 지금도 많은 상황과 이슈들이 있는데 늘 원할하게 대처할 수 있었던 것은
지민쌤의 강의와 가르침.. 여기에는 단순히 영어만 있지 않아요. 영어를 잘하기 위한 제 자신의 변화, 공부 방법, 자세, 마인드셋 모든 걸 가르쳐주시거든요.
잘 정착하고 즐겁게 해외생활 할 수 있는 건 전부 지민쌤 덕분입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해외 사시는 분이라면 절대 망설이지 말고 꼭 빵빵 수강하세요!!!
전체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전체 2,271
|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 2271 |
[중급][원어민 전화영어] 빵빵 3년차 + 전화영어 2개월차 . 꾸준함을 만들어주는 곳!
김송이
|
2026.06.12
|
추천 0
|
조회 53
|
김송이 | 2026.06.12 | 0 | 53 |
| 2270 |
[초급] 빵빵전화영어 5개월! 큰 변화가 생겼어요!!
김주휘
|
2026.06.05
|
추천 0
|
조회 236
|
김주휘 | 2026.06.05 | 0 | 236 |
| 2269 |
[중급]흩어져 있던 영어가 하나로 연결되는 5월 강의와 복습 특강
정여진
|
2026.06.04
|
추천 0
|
조회 155
|
정여진 | 2026.06.04 | 0 | 155 |
| 2268 |
[중급] 이제 영어로 말하는게 부담이 없어졌어요!
차승희
|
2026.06.03
|
추천 0
|
조회 161
|
차승희 | 2026.06.03 | 0 | 161 |
| 2267 |
[초급]돌고 돌아 다시 돌아오게 된 빵빵 지민쌤 강의
양윤정
|
2026.06.02
|
추천 0
|
조회 166
|
양윤정 | 2026.06.02 | 0 | 166 |
| 2266 |
[초급] 영어자신감이 많이 생겼어요!
황혜숙
|
2026.06.02
|
추천 0
|
조회 152
|
황혜숙 | 2026.06.02 | 0 | 152 |
| 2265 |
[중급] 빵빵잉글리시 4개월차 후기!
이현서
|
2026.05.31
|
추천 0
|
조회 281
|
이현서 | 2026.05.31 | 0 | 281 |
| 2264 |
[원어민 전화영어후기] '원어민 전화영어'는 A MUST~!!
이은자
|
2026.05.31
|
추천 0
|
조회 259
|
이은자 | 2026.05.31 | 0 | 259 |
| 2263 |
[중급] 나의 소중한 루틴 중 하나는 빵빵 영어공부!!
이은자
|
2026.05.31
|
추천 0
|
조회 281
|
이은자 | 2026.05.31 | 0 | 281 |
| 2262 |
[초급] 늘 작심삼일이었던 영어 공부, 빵빵 듣고난후로는 달라요
진미리
|
2026.05.31
|
추천 0
|
조회 268
|
진미리 | 2026.05.31 | 0 | 26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