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급] 미국 생활, 입 열기 훨씬 쉬워지게 도와준 빵빵!
작성자
강태구
작성일
2026-05-03 13:34
조회
760
저는 미국에서 10년 좀 넘게 살고 있는 해외동포(?) 입니다.
많은 분들이 미국에서 살면 영어 엄청 잘하는 줄 알지만.... 사실 미국에 10년을 넘게 살고 있어도 생각보다 영어는 잘 늘지 않습니다 ㅠㅠ
어찌저찌 의사소통은 해나갈 수 있지만 스스로도 broken english를 쓰고 있다는 걸 느낄 때가 많았습니다.
그러다보면, "아 나도 영어로 멋있게 말하고 싶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작년 가을부터 빵빵을 듣고 있는데, 6개월 사이에 제 스스로가 말하는 것에 좀 자신감이 붙었다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말을 내뱉을 때도 최대한 '두더지'를 의식해서 지키면서 말하고 있는데, 정돈된 영어를 사용한다는 자신감이 생깁니다!
그리고, 수업 중에 가르쳐주시는 현지인이 쓰는 표현들! 현지에서 사용하다보면 "오 그런 말도 쓸 줄 알아?"라는 표정들이 보일 때 뿌듯함이 느껴집니다 ㅎㅎ
저는 직업 특성 상 운전이 많은 직종이라, 운전하면서 빵빵을 많이 듣는 편입니다.
혼자 운전할 때, 선생님이 시키는대로 따라하고, 선생님 질문에 대답도 하면서 다니면, 선생님 열정에 졸음운전도 예방! ㅎㅎㅎ
운전하면서 RAM 틀어놓고 따라하면 입이 많이 풀리기도 하구요!
이렇게 꾸준히 공부하다보면 중급도, 고급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깁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중급 테스트 얼른 통과해서 중급 수업도 들어보고 싶습니다 ㅎㅎ
영어로 말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빵빵만한 선택이 없다고 봅니다!!
많은 분들이 미국에서 살면 영어 엄청 잘하는 줄 알지만.... 사실 미국에 10년을 넘게 살고 있어도 생각보다 영어는 잘 늘지 않습니다 ㅠㅠ
어찌저찌 의사소통은 해나갈 수 있지만 스스로도 broken english를 쓰고 있다는 걸 느낄 때가 많았습니다.
그러다보면, "아 나도 영어로 멋있게 말하고 싶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작년 가을부터 빵빵을 듣고 있는데, 6개월 사이에 제 스스로가 말하는 것에 좀 자신감이 붙었다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말을 내뱉을 때도 최대한 '두더지'를 의식해서 지키면서 말하고 있는데, 정돈된 영어를 사용한다는 자신감이 생깁니다!
그리고, 수업 중에 가르쳐주시는 현지인이 쓰는 표현들! 현지에서 사용하다보면 "오 그런 말도 쓸 줄 알아?"라는 표정들이 보일 때 뿌듯함이 느껴집니다 ㅎㅎ
저는 직업 특성 상 운전이 많은 직종이라, 운전하면서 빵빵을 많이 듣는 편입니다.
혼자 운전할 때, 선생님이 시키는대로 따라하고, 선생님 질문에 대답도 하면서 다니면, 선생님 열정에 졸음운전도 예방! ㅎㅎㅎ
운전하면서 RAM 틀어놓고 따라하면 입이 많이 풀리기도 하구요!
이렇게 꾸준히 공부하다보면 중급도, 고급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깁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중급 테스트 얼른 통과해서 중급 수업도 들어보고 싶습니다 ㅎㅎ
영어로 말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빵빵만한 선택이 없다고 봅니다!!
전체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전체 2,271
|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 2261 |
[초급] 호주 살이 4개월차의 어학원 이후 선생님 강의를 선택한 이유!!
김서영
|
2026.05.29
|
추천 0
|
조회 396
|
김서영 | 2026.05.29 | 0 | 396 |
| 2260 |
[중급] 공부가 아닌 일상이 되는 영어
김현영
|
2026.05.29
|
추천 0
|
조회 418
|
김현영 | 2026.05.29 | 0 | 418 |
| 2259 |
[초급] 2개월 차, 벌써 빵빵 잉글리시에 완벽 적응했습니다!
김도희
|
2026.05.20
|
추천 0
|
조회 367
|
김도희 | 2026.05.20 | 0 | 367 |
| 2258 |
[초중] 한 달만 듣는 사람은 없는 빵빵 잉글리시!
이지선
|
2026.05.15
|
추천 0
|
조회 442
|
이지선 | 2026.05.15 | 0 | 442 |
| 2257 |
[상황별영어] 캐나다 🇨🇦 실전에서 완벽했던 빵빵! 학부모 상담의 시작과 끝은 빵빵이였습니다!!
최은진
|
2026.05.14
|
추천 0
|
조회 538
|
최은진 | 2026.05.14 | 0 | 538 |
| 2256 |
[원어민 전화영어후기] 인풋은 강의로, 아웃풋은 전화영어로!
김도희
|
2026.05.09
|
추천 0
|
조회 441
|
김도희 | 2026.05.09 | 0 | 441 |
| 2255 |
[초급] 실행력 약한 저도 시작할 수 있는 힘을 주는 강의 !
조예원
|
2026.05.07
|
추천 0
|
조회 587
|
조예원 | 2026.05.07 | 0 | 587 |
| 2254 |
[초급] 빵빵이 7개월차 수강생입니다.
이유미
|
2026.05.06
|
추천 0
|
조회 597
|
이유미 | 2026.05.06 | 0 | 597 |
| 2253 |
[초급] 포기했다 돌아온 영어, 4개월의 변화 기록.....!
김미진
|
2026.05.06
|
추천 0
|
조회 607
|
김미진 | 2026.05.06 | 0 | 607 |
| 2252 |
[기초문법 무료특강후기] 기초를 다시 잡아준 무료 특강, 스피킹 방향이 보이다!
정여진
|
2026.05.05
|
추천 0
|
조회 572
|
정여진 | 2026.05.05 | 0 | 57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