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강의 기쁨! 4월도 빵빵했어요!
작성자
이언주
작성일
2025-04-27 18:47
조회
5111
매일매일 열심히 수업 듣고 복습 했더니 어느덧 4월도 완강!
4월은 아이들 중간고사가 있는 달이라서 늦게까지 공부를 하니 일찌 잘 수가 없어 옆에 앉아서 같이 영어 공부 평소보다 더 열심히 했습니다^^
진짜 할 때마다 헷갈리는 가정법이 중급 과정에 있어서 이번달은 꼭 정복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수업 들었어요.
첫시간부터 좀 헤맸지만 선생님이 끊임없이 반복도 해주셨고 본 수업 듣은 후에 다시 한 번 더 수업 들으니 확실히 입에서 먼저 나오더라구요.
한번 들어서 이해 안되면 한 번 더 들으면 되고 그래도 안되면 또 들으면 됩니다. 나만 포기하지 않고 의지만 있다며 무한반복 수업 들을 수 있으니
진짜 나만 바뀌면 된다는 걸 또 한번 느낀 달이였어요.
토픽도 내가 잘 쓰겠다고 생각되는 문장, 표현들 따로 형광펜칠 해가며 노트 정리 해서 시간 날때마다 봤는데 보통 토픽이 3개니깐 그 양이 꽤 되더라구요.
표현, 문법 외에 보너스로 추가 수업 받는 기분이 들정도예요. 더불어 다음달에는 어떤 주제로 또 훈련 시켜주실지 엄청 기다려지는 파트예요.
그리고 아이 시험범위에 동명사/ to부정사 취하는 동사 관련 문법이 있었는데 지난달에 공부 했던 부분이라 도와주면서 동사 진짜 살짝 알려줬더니
"엄마 왜 이렇게 많이 아냐고" 쌤 덕분에 어깨 한번 으쓱 했습니다. 전 아이 시험범위 나오면 빵빵 시간에 한 부분 한 번 더 보고 아이 공부 도와주는데 좋더라구요.
진짜 중등 문법은 지민쌤 설명만 잘 들어도 공부 충분히 봐 줄 수 있어요. 완전 강추 합니다^^(엄마 한 명 공부 한 건데 아이도 가르쳐 줄 수 있고 덩달아 아이의
존경심 가득한 눈빛은 덤입니다~~빵빵 수강 안 할 이유가 없어요!!!)
5월 등록하고 교재 프린트 하면서 배울 내용 한번 봤는데 중급 문법에 관계대명사로 꽉 채워 놓으셨더라구요. 보면서 '나 5월에 관계대명사라는 산을 넘겠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가정의 달이라 이리저리 행사가 많겠지만 핑계거리 만들지 않고 또 열심히 공부 할 생각에 마음이 콩닥콩닥해요. 남은 기간 4월 복습하고 개강주에는 5월 예습하면서
차분히 개강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4월은 아이들 중간고사가 있는 달이라서 늦게까지 공부를 하니 일찌 잘 수가 없어 옆에 앉아서 같이 영어 공부 평소보다 더 열심히 했습니다^^
진짜 할 때마다 헷갈리는 가정법이 중급 과정에 있어서 이번달은 꼭 정복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수업 들었어요.
첫시간부터 좀 헤맸지만 선생님이 끊임없이 반복도 해주셨고 본 수업 듣은 후에 다시 한 번 더 수업 들으니 확실히 입에서 먼저 나오더라구요.
한번 들어서 이해 안되면 한 번 더 들으면 되고 그래도 안되면 또 들으면 됩니다. 나만 포기하지 않고 의지만 있다며 무한반복 수업 들을 수 있으니
진짜 나만 바뀌면 된다는 걸 또 한번 느낀 달이였어요.
토픽도 내가 잘 쓰겠다고 생각되는 문장, 표현들 따로 형광펜칠 해가며 노트 정리 해서 시간 날때마다 봤는데 보통 토픽이 3개니깐 그 양이 꽤 되더라구요.
표현, 문법 외에 보너스로 추가 수업 받는 기분이 들정도예요. 더불어 다음달에는 어떤 주제로 또 훈련 시켜주실지 엄청 기다려지는 파트예요.
그리고 아이 시험범위에 동명사/ to부정사 취하는 동사 관련 문법이 있었는데 지난달에 공부 했던 부분이라 도와주면서 동사 진짜 살짝 알려줬더니
"엄마 왜 이렇게 많이 아냐고" 쌤 덕분에 어깨 한번 으쓱 했습니다. 전 아이 시험범위 나오면 빵빵 시간에 한 부분 한 번 더 보고 아이 공부 도와주는데 좋더라구요.
진짜 중등 문법은 지민쌤 설명만 잘 들어도 공부 충분히 봐 줄 수 있어요. 완전 강추 합니다^^(엄마 한 명 공부 한 건데 아이도 가르쳐 줄 수 있고 덩달아 아이의
존경심 가득한 눈빛은 덤입니다~~빵빵 수강 안 할 이유가 없어요!!!)
5월 등록하고 교재 프린트 하면서 배울 내용 한번 봤는데 중급 문법에 관계대명사로 꽉 채워 놓으셨더라구요. 보면서 '나 5월에 관계대명사라는 산을 넘겠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가정의 달이라 이리저리 행사가 많겠지만 핑계거리 만들지 않고 또 열심히 공부 할 생각에 마음이 콩닥콩닥해요. 남은 기간 4월 복습하고 개강주에는 5월 예습하면서
차분히 개강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전체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전체 2,271
|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 2211 |
[중급] 2년차 빵빵 수강후기
주수희
|
2026.04.03
|
추천 0
|
조회 1449
|
주수희 | 2026.04.03 | 0 | 1449 |
| 2210 |
[특강후기] 이것만 입에 붙어도 스몰톡 가능!!
허다현
|
2026.04.03
|
추천 0
|
조회 1559
|
허다현 | 2026.04.03 | 0 | 1559 |
| 2209 |
[중급] 빵빵 없이는 이제 안된다 이정도면 중독이다 어쩔수가 없다
김연영
|
2026.04.03
|
추천 0
|
조회 1429
|
김연영 | 2026.04.03 | 0 | 1429 |
| 2208 |
[초급] 같은 수업을 3번 듣는 이유? 들어보면 압니다! 빵빵은 개미지옥이에요.
원유경
|
2026.04.02
|
추천 0
|
조회 1431
|
원유경 | 2026.04.02 | 0 | 1431 |
| 2207 |
[고급] 더 적게 말하기 위해 영어를 배우는 극 I의 고급반 후기
배현진
|
2026.04.02
|
추천 0
|
조회 1233
|
배현진 | 2026.04.02 | 0 | 1233 |
| 2206 |
[초급] 영어가 ‘공부’가 아니라 ‘말’이 되는 지금 이순간~
이유미
|
2026.04.02
|
추천 0
|
조회 1287
|
이유미 | 2026.04.02 | 0 | 1287 |
| 2205 |
[초급] 인생 영어수업 찾았다… 결국 다시 돌아옴
배주현
|
2026.04.01
|
추천 0
|
조회 1404
|
배주현 | 2026.04.01 | 0 | 1404 |
| 2204 |
[초급] 3개월차 신입 빵빵이가 말하는 빵빵잉글리시 후기
김윤경
|
2026.04.01
|
추천 0
|
조회 1483
|
김윤경 | 2026.04.01 | 0 | 1483 |
| 2203 |
[초급반+aaaaa] 더 많은 마일리지 쌓으려고 카드 알아보셨나요? 당신이 원하는 그 카드 입니다.
류유현
|
2026.04.01
|
추천 0
|
조회 1469
|
류유현 | 2026.04.01 | 0 | 1469 |
| 2202 |
[초급] N년째 수강중~! 빵빵이의 2026년 3월달 빵빵 수강리얼후기 (미라클 라이프, 리액션 특강, 총복습 특강 등)
김민경
|
2026.04.01
|
추천 0
|
조회 1473
|
김민경 | 2026.04.01 | 0 | 147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