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급] 공부가 아닌 일상이 되는 영어
작성자
김현영
작성일
2026-05-29 00:55
조회
418
6월이면 어느덧 빵빵 수업을 들은지 2년이 됩니다.
It's been 2 years since I started studying English with Bbang Bbang!
사실 첫 수업을 들었을 때는 해외 오래 살았다고 말하기도 민망할 만큼 두더지는 물론 위에 있는 문장조차 만들거나 말할 수 없는 실력이었어요.
수많은 영어회화 수업을 들어봤지만 만족스러웠던 수업은 없었고, 실력도 늘 제자리였습니다.
이번에도 별로면 늘 그랬듯 그만두지 뭐...라는 생각으로 결제했던 날이 아직도 생각나는데, 벌써 2년이나 되었다니 신기할 따름입니다.ㅎㅎ
수업 내용은 두더지 영상만 봐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당연히 최고! 거기에 매일 업데이트되는 예습 영상들과 어디서든 들을 수 있는 RAM, 미라클 모닝, 스터디 윗미 등 다양한 이벤트로 계속 이끌어 주셔서 지금까지 공부 해온 것 같습니다.(1:1 밀착 관리같은 시스템!) 그 중 라이브로 진행되는 수업이 빵빵 최고의 장점인데, 라이브 수업인 만큼 집중해서 수업에 참여하게 되고, 마이크 켜고 질문에 답할 수 있는게 제일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니 라이브 수업이 소중해지더라구요. 시간만 된다면 라이브 수업에 참여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최대한 인풋을 많이 쌓으면서 말하려고 초급, 중급, 상황별 영어를 듣고 있는데, 처음에는 너무 양이 많고 어렵게 느껴졌던 것들이 이제는 겹겹이 쌓이면서 제 영어 실력도 함께 늘어가고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외국인 친구들과 대화할 때 예전에는 흘려 들었던 문장들이 이제는 훨씬 또렷하게 들리기 시작했고(아는 만큼 들린다!), 저 또한 단순한 단어 나열만으로 대화하는 것이 아니라 배운 문장들로 말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 가장 크게 느껴집니다.
내가 말하고 싶은 말을 좀 더 그 느낌에 와닿게 말 할 수 있다는 것!
추가로 알려주시는 표현들도 억지로 외워야 한다는 부담보다는, 계속 반복해서 말해주시니 그걸 듣고 따라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내 것이 되겠지 하는 마음으로 즐겁게 배우고 있습니다. 선생님이 항상 강조하시는 마인드 셋 덕분에 이 영어가 제 일상의 한 부분이 되었고, 앞으로도 조급해하지 않고, 즐겁게 꾸준히 하겠습니다! 6월도 화이팅!
It's been 2 years since I started studying English with Bbang Bbang!
사실 첫 수업을 들었을 때는 해외 오래 살았다고 말하기도 민망할 만큼 두더지는 물론 위에 있는 문장조차 만들거나 말할 수 없는 실력이었어요.
수많은 영어회화 수업을 들어봤지만 만족스러웠던 수업은 없었고, 실력도 늘 제자리였습니다.
이번에도 별로면 늘 그랬듯 그만두지 뭐...라는 생각으로 결제했던 날이 아직도 생각나는데, 벌써 2년이나 되었다니 신기할 따름입니다.ㅎㅎ
수업 내용은 두더지 영상만 봐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당연히 최고! 거기에 매일 업데이트되는 예습 영상들과 어디서든 들을 수 있는 RAM, 미라클 모닝, 스터디 윗미 등 다양한 이벤트로 계속 이끌어 주셔서 지금까지 공부 해온 것 같습니다.(1:1 밀착 관리같은 시스템!) 그 중 라이브로 진행되는 수업이 빵빵 최고의 장점인데, 라이브 수업인 만큼 집중해서 수업에 참여하게 되고, 마이크 켜고 질문에 답할 수 있는게 제일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니 라이브 수업이 소중해지더라구요. 시간만 된다면 라이브 수업에 참여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최대한 인풋을 많이 쌓으면서 말하려고 초급, 중급, 상황별 영어를 듣고 있는데, 처음에는 너무 양이 많고 어렵게 느껴졌던 것들이 이제는 겹겹이 쌓이면서 제 영어 실력도 함께 늘어가고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외국인 친구들과 대화할 때 예전에는 흘려 들었던 문장들이 이제는 훨씬 또렷하게 들리기 시작했고(아는 만큼 들린다!), 저 또한 단순한 단어 나열만으로 대화하는 것이 아니라 배운 문장들로 말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 가장 크게 느껴집니다.
내가 말하고 싶은 말을 좀 더 그 느낌에 와닿게 말 할 수 있다는 것!
추가로 알려주시는 표현들도 억지로 외워야 한다는 부담보다는, 계속 반복해서 말해주시니 그걸 듣고 따라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내 것이 되겠지 하는 마음으로 즐겁게 배우고 있습니다. 선생님이 항상 강조하시는 마인드 셋 덕분에 이 영어가 제 일상의 한 부분이 되었고, 앞으로도 조급해하지 않고, 즐겁게 꾸준히 하겠습니다! 6월도 화이팅!
전체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전체 2,271
|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 2271 |
[중급][원어민 전화영어] 빵빵 3년차 + 전화영어 2개월차 . 꾸준함을 만들어주는 곳!
김송이
|
2026.06.12
|
추천 0
|
조회 54
|
김송이 | 2026.06.12 | 0 | 54 |
| 2270 |
[초급] 빵빵전화영어 5개월! 큰 변화가 생겼어요!!
김주휘
|
2026.06.05
|
추천 0
|
조회 236
|
김주휘 | 2026.06.05 | 0 | 236 |
| 2269 |
[중급]흩어져 있던 영어가 하나로 연결되는 5월 강의와 복습 특강
정여진
|
2026.06.04
|
추천 0
|
조회 155
|
정여진 | 2026.06.04 | 0 | 155 |
| 2268 |
[중급] 이제 영어로 말하는게 부담이 없어졌어요!
차승희
|
2026.06.03
|
추천 0
|
조회 161
|
차승희 | 2026.06.03 | 0 | 161 |
| 2267 |
[초급]돌고 돌아 다시 돌아오게 된 빵빵 지민쌤 강의
양윤정
|
2026.06.02
|
추천 0
|
조회 166
|
양윤정 | 2026.06.02 | 0 | 166 |
| 2266 |
[초급] 영어자신감이 많이 생겼어요!
황혜숙
|
2026.06.02
|
추천 0
|
조회 152
|
황혜숙 | 2026.06.02 | 0 | 152 |
| 2265 |
[중급] 빵빵잉글리시 4개월차 후기!
이현서
|
2026.05.31
|
추천 0
|
조회 281
|
이현서 | 2026.05.31 | 0 | 281 |
| 2264 |
[원어민 전화영어후기] '원어민 전화영어'는 A MUST~!!
이은자
|
2026.05.31
|
추천 0
|
조회 260
|
이은자 | 2026.05.31 | 0 | 260 |
| 2263 |
[중급] 나의 소중한 루틴 중 하나는 빵빵 영어공부!!
이은자
|
2026.05.31
|
추천 0
|
조회 282
|
이은자 | 2026.05.31 | 0 | 282 |
| 2262 |
[초급] 늘 작심삼일이었던 영어 공부, 빵빵 듣고난후로는 달라요
진미리
|
2026.05.31
|
추천 0
|
조회 268
|
진미리 | 2026.05.31 | 0 | 26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