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급] N년째 수강중~! 빵빵이의 2026년 3월달 빵빵 수강리얼후기 (미라클 라이프, 리액션 특강, 총복습 특강 등)
작성자
김민경
작성일
2026-04-01 06:31
조회
1597
안녕하세요! 거의 3년정도 된 나름(?) 장기수강생 빵빵이입니다~
그동안에도 알찬 강의 열심히 들어왔는데요.. 이번달에는 특히 새로운 경험들이 있어서 들고 왔어요.
첫번째로, 이번달 새로 시작된 '미라클 라이프'에 참여했습니다. 3월 수강 전, 빵빵잉글리시 카페에 기존의 '미라클 모닝'에서 업그레이드 된 '미라클 라이프' 멤버 모집글이 딱! 뜨더라구요~
저도 기존에 미라클 모닝에 참여한 적이 있었는데 스케쥴상, 저녁에 할 일이 많아져서 참여하지 못해 아쉽던 찰나... 이건 좋은 기회다! 싶어서 바로 참여했어요.
그렇게 한 달동안 단톡방에 들어가 참여해 봤는데요, 일단 미라클 라이프는 인증 뿐만 아니라 서로 응원해주고 공감해주는 목적도 있어 동지애도 생기고,
정말X3 열심히 하루를 꾸려나가시는 분들이 많아서 어느 순간, '나 이거 하나라도 더 해봐야겠다.' 생각이 들면서 뭐라도 더 하려고 하게 되더라구요.
다른 분들의 인증을 보면서 우리나라, 혹은 지구 어딘가에서 이렇게 열심히 누군가가 하루를 시작하고 있구나, 하루를 만들어나가고 있구나. 나도 헛되게 보내지 말아야지.
이렇게 마인드셋이 잘 잡히게 되더라구요. 3월달에 제가 한 선택 중, '미라클 라이프 참여' 제일 잘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만들어주신 지민쌤 감사합니다S2
두번째로, '리액션 공손하게 하기 특강'과 '총복습 특강' 무려 2개의 특별 무료 강의를 열어주셨어요.
리액션 특강에서는 이런 상황에서는 어떤 리액션을 할 수 있는지 뿐만 아니라, 우리가 아는 기본 표현들을 더 공손하게 말할 수 있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었고,
총복습 특강에서는 초급&중급&고급 레벨 상관없이 전체적으로 이번 달에 배운 내용에 대한 복습 스피킹을 해주셔서 입을 잘 풀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리액션 특강을 통해 리액션의 중요성과 어떤 느낌으로 표현을 살려야 할지 감을 잡을 수 있었고, 공손하게 말하기를 통해 마치 우리나라의 공손표현+존댓말같은 느낌같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저는 해외에 살지는 않지만 영어로 소통하고 있는 다른 국적의 친구가 있어서 그 친구와의 대화에서 리액션 특강에서 배운 표현들을 써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지민쌤께서 이런 소중한 특강들을 준비해주셔서 너무 좋았고, 찐으로 실생활에서 활용해볼 수 있는 팁들도 많이 얻어서 유용하게 느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빵빵 잉글리시 지민쌤께 드리고 싶은 말은...
항상 빵빵을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하시는 지민쌤 너무 멋있어요! 선생님 덕분에 일상을 더 좋은 것들로 채워나가는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쌤 인스타에 올라오는 인스타 스토리를 보면서 나도 오늘 하루 힘차게 살아가보자! 에너지도 얻고, 이전에 쌤이 알려주셨던 퀸마인드셋도 일상에서 야무지게 실천하고 있답니다;-)
영어 뿐만 아니라 마인드셋, 운동과 저널링의 중요성, 좋은 책 추천 등 다양한 정보들도 공유해주시고 정말 '미라클 라이프'를 위한 조언들을 주셔서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었어요.
4월달도 빵빵과 함께하며 영어 강의 듣기도, 잘 따라 말하는 것도, 라이프까지도 잘 챙겨야겠다는 다짐으로 후기글을 마무리합니다.
그동안에도 알찬 강의 열심히 들어왔는데요.. 이번달에는 특히 새로운 경험들이 있어서 들고 왔어요.
첫번째로, 이번달 새로 시작된 '미라클 라이프'에 참여했습니다. 3월 수강 전, 빵빵잉글리시 카페에 기존의 '미라클 모닝'에서 업그레이드 된 '미라클 라이프' 멤버 모집글이 딱! 뜨더라구요~
저도 기존에 미라클 모닝에 참여한 적이 있었는데 스케쥴상, 저녁에 할 일이 많아져서 참여하지 못해 아쉽던 찰나... 이건 좋은 기회다! 싶어서 바로 참여했어요.
그렇게 한 달동안 단톡방에 들어가 참여해 봤는데요, 일단 미라클 라이프는 인증 뿐만 아니라 서로 응원해주고 공감해주는 목적도 있어 동지애도 생기고,
정말X3 열심히 하루를 꾸려나가시는 분들이 많아서 어느 순간, '나 이거 하나라도 더 해봐야겠다.' 생각이 들면서 뭐라도 더 하려고 하게 되더라구요.
다른 분들의 인증을 보면서 우리나라, 혹은 지구 어딘가에서 이렇게 열심히 누군가가 하루를 시작하고 있구나, 하루를 만들어나가고 있구나. 나도 헛되게 보내지 말아야지.
이렇게 마인드셋이 잘 잡히게 되더라구요. 3월달에 제가 한 선택 중, '미라클 라이프 참여' 제일 잘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만들어주신 지민쌤 감사합니다S2
두번째로, '리액션 공손하게 하기 특강'과 '총복습 특강' 무려 2개의 특별 무료 강의를 열어주셨어요.
리액션 특강에서는 이런 상황에서는 어떤 리액션을 할 수 있는지 뿐만 아니라, 우리가 아는 기본 표현들을 더 공손하게 말할 수 있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었고,
총복습 특강에서는 초급&중급&고급 레벨 상관없이 전체적으로 이번 달에 배운 내용에 대한 복습 스피킹을 해주셔서 입을 잘 풀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리액션 특강을 통해 리액션의 중요성과 어떤 느낌으로 표현을 살려야 할지 감을 잡을 수 있었고, 공손하게 말하기를 통해 마치 우리나라의 공손표현+존댓말같은 느낌같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저는 해외에 살지는 않지만 영어로 소통하고 있는 다른 국적의 친구가 있어서 그 친구와의 대화에서 리액션 특강에서 배운 표현들을 써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지민쌤께서 이런 소중한 특강들을 준비해주셔서 너무 좋았고, 찐으로 실생활에서 활용해볼 수 있는 팁들도 많이 얻어서 유용하게 느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빵빵 잉글리시 지민쌤께 드리고 싶은 말은...
항상 빵빵을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하시는 지민쌤 너무 멋있어요! 선생님 덕분에 일상을 더 좋은 것들로 채워나가는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쌤 인스타에 올라오는 인스타 스토리를 보면서 나도 오늘 하루 힘차게 살아가보자! 에너지도 얻고, 이전에 쌤이 알려주셨던 퀸마인드셋도 일상에서 야무지게 실천하고 있답니다;-)
영어 뿐만 아니라 마인드셋, 운동과 저널링의 중요성, 좋은 책 추천 등 다양한 정보들도 공유해주시고 정말 '미라클 라이프'를 위한 조언들을 주셔서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었어요.
4월달도 빵빵과 함께하며 영어 강의 듣기도, 잘 따라 말하는 것도, 라이프까지도 잘 챙겨야겠다는 다짐으로 후기글을 마무리합니다.
전체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전체 2,272
|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 2272 |
[초급] 빵빵을 듣고 빵며들었어요~
박지원
|
2026.06.25
|
추천 0
|
조회 31
|
박지원 | 2026.06.25 | 0 | 31 |
| 2271 |
[중급][원어민 전화영어] 빵빵 3년차 + 전화영어 2개월차 . 꾸준함을 만들어주는 곳!
김송이
|
2026.06.12
|
추천 0
|
조회 166
|
김송이 | 2026.06.12 | 0 | 166 |
| 2270 |
[초급] 빵빵전화영어 5개월! 큰 변화가 생겼어요!!
김주휘
|
2026.06.05
|
추천 0
|
조회 409
|
김주휘 | 2026.06.05 | 0 | 409 |
| 2269 |
[중급]흩어져 있던 영어가 하나로 연결되는 5월 강의와 복습 특강
정여진
|
2026.06.04
|
추천 0
|
조회 227
|
정여진 | 2026.06.04 | 0 | 227 |
| 2268 |
[중급] 이제 영어로 말하는게 부담이 없어졌어요!
차승희
|
2026.06.03
|
추천 0
|
조회 242
|
차승희 | 2026.06.03 | 0 | 242 |
| 2267 |
[초급]돌고 돌아 다시 돌아오게 된 빵빵 지민쌤 강의
양윤정
|
2026.06.02
|
추천 0
|
조회 245
|
양윤정 | 2026.06.02 | 0 | 245 |
| 2266 |
[초급] 영어자신감이 많이 생겼어요!
황혜숙
|
2026.06.02
|
추천 0
|
조회 221
|
황혜숙 | 2026.06.02 | 0 | 221 |
| 2265 |
[중급] 빵빵잉글리시 4개월차 후기!
이현서
|
2026.05.31
|
추천 0
|
조회 452
|
이현서 | 2026.05.31 | 0 | 452 |
| 2264 |
[원어민 전화영어후기] '원어민 전화영어'는 A MUST~!!
이은자
|
2026.05.31
|
추천 0
|
조회 431
|
이은자 | 2026.05.31 | 0 | 431 |
| 2263 |
[중급] 나의 소중한 루틴 중 하나는 빵빵 영어공부!!
이은자
|
2026.05.31
|
추천 0
|
조회 466
|
이은자 | 2026.05.31 | 0 | 46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