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급] 미국 생활, 입 열기 훨씬 쉬워지게 도와준 빵빵!
작성자
강태구
작성일
2026-05-03 13:34
조회
883
저는 미국에서 10년 좀 넘게 살고 있는 해외동포(?) 입니다.
많은 분들이 미국에서 살면 영어 엄청 잘하는 줄 알지만.... 사실 미국에 10년을 넘게 살고 있어도 생각보다 영어는 잘 늘지 않습니다 ㅠㅠ
어찌저찌 의사소통은 해나갈 수 있지만 스스로도 broken english를 쓰고 있다는 걸 느낄 때가 많았습니다.
그러다보면, "아 나도 영어로 멋있게 말하고 싶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작년 가을부터 빵빵을 듣고 있는데, 6개월 사이에 제 스스로가 말하는 것에 좀 자신감이 붙었다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말을 내뱉을 때도 최대한 '두더지'를 의식해서 지키면서 말하고 있는데, 정돈된 영어를 사용한다는 자신감이 생깁니다!
그리고, 수업 중에 가르쳐주시는 현지인이 쓰는 표현들! 현지에서 사용하다보면 "오 그런 말도 쓸 줄 알아?"라는 표정들이 보일 때 뿌듯함이 느껴집니다 ㅎㅎ
저는 직업 특성 상 운전이 많은 직종이라, 운전하면서 빵빵을 많이 듣는 편입니다.
혼자 운전할 때, 선생님이 시키는대로 따라하고, 선생님 질문에 대답도 하면서 다니면, 선생님 열정에 졸음운전도 예방! ㅎㅎㅎ
운전하면서 RAM 틀어놓고 따라하면 입이 많이 풀리기도 하구요!
이렇게 꾸준히 공부하다보면 중급도, 고급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깁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중급 테스트 얼른 통과해서 중급 수업도 들어보고 싶습니다 ㅎㅎ
영어로 말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빵빵만한 선택이 없다고 봅니다!!
많은 분들이 미국에서 살면 영어 엄청 잘하는 줄 알지만.... 사실 미국에 10년을 넘게 살고 있어도 생각보다 영어는 잘 늘지 않습니다 ㅠㅠ
어찌저찌 의사소통은 해나갈 수 있지만 스스로도 broken english를 쓰고 있다는 걸 느낄 때가 많았습니다.
그러다보면, "아 나도 영어로 멋있게 말하고 싶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작년 가을부터 빵빵을 듣고 있는데, 6개월 사이에 제 스스로가 말하는 것에 좀 자신감이 붙었다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말을 내뱉을 때도 최대한 '두더지'를 의식해서 지키면서 말하고 있는데, 정돈된 영어를 사용한다는 자신감이 생깁니다!
그리고, 수업 중에 가르쳐주시는 현지인이 쓰는 표현들! 현지에서 사용하다보면 "오 그런 말도 쓸 줄 알아?"라는 표정들이 보일 때 뿌듯함이 느껴집니다 ㅎㅎ
저는 직업 특성 상 운전이 많은 직종이라, 운전하면서 빵빵을 많이 듣는 편입니다.
혼자 운전할 때, 선생님이 시키는대로 따라하고, 선생님 질문에 대답도 하면서 다니면, 선생님 열정에 졸음운전도 예방! ㅎㅎㅎ
운전하면서 RAM 틀어놓고 따라하면 입이 많이 풀리기도 하구요!
이렇게 꾸준히 공부하다보면 중급도, 고급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깁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중급 테스트 얼른 통과해서 중급 수업도 들어보고 싶습니다 ㅎㅎ
영어로 말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빵빵만한 선택이 없다고 봅니다!!
전체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전체 2,272
|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 2272 |
New [초급] 빵빵을 듣고 빵며들었어요~
박지원
|
12:20
|
추천 0
|
조회 6
|
박지원 | 12:20 | 0 | 6 |
| 2271 |
[중급][원어민 전화영어] 빵빵 3년차 + 전화영어 2개월차 . 꾸준함을 만들어주는 곳!
김송이
|
2026.06.12
|
추천 0
|
조회 159
|
김송이 | 2026.06.12 | 0 | 159 |
| 2270 |
[초급] 빵빵전화영어 5개월! 큰 변화가 생겼어요!!
김주휘
|
2026.06.05
|
추천 0
|
조회 359
|
김주휘 | 2026.06.05 | 0 | 359 |
| 2269 |
[중급]흩어져 있던 영어가 하나로 연결되는 5월 강의와 복습 특강
정여진
|
2026.06.04
|
추천 0
|
조회 211
|
정여진 | 2026.06.04 | 0 | 211 |
| 2268 |
[중급] 이제 영어로 말하는게 부담이 없어졌어요!
차승희
|
2026.06.03
|
추천 0
|
조회 225
|
차승희 | 2026.06.03 | 0 | 225 |
| 2267 |
[초급]돌고 돌아 다시 돌아오게 된 빵빵 지민쌤 강의
양윤정
|
2026.06.02
|
추천 0
|
조회 234
|
양윤정 | 2026.06.02 | 0 | 234 |
| 2266 |
[초급] 영어자신감이 많이 생겼어요!
황혜숙
|
2026.06.02
|
추천 0
|
조회 206
|
황혜숙 | 2026.06.02 | 0 | 206 |
| 2265 |
[중급] 빵빵잉글리시 4개월차 후기!
이현서
|
2026.05.31
|
추천 0
|
조회 400
|
이현서 | 2026.05.31 | 0 | 400 |
| 2264 |
[원어민 전화영어후기] '원어민 전화영어'는 A MUST~!!
이은자
|
2026.05.31
|
추천 0
|
조회 392
|
이은자 | 2026.05.31 | 0 | 392 |
| 2263 |
[중급] 나의 소중한 루틴 중 하나는 빵빵 영어공부!!
이은자
|
2026.05.31
|
추천 0
|
조회 417
|
이은자 | 2026.05.31 | 0 | 41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