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급] 이제 영어로 말하는게 부담이 없어졌어요!
작성자
차승희
작성일
2026-06-03 10:01
조회
245
빵빵영어 수강한지 6개월 조금 넘은 빵빵이입니다!!
이제 6개월이 훌쩍 넘어 빵빵 커리큘럼 한사이클을 다 돌고 계속 수강중인데
그동안 꽤나 성장했음을 많이 느낍니다.
작년 12월부터 전화영어를 하고 있는데 예전에는 전화영어때 말하고 싶은 내용을 미리 정하고
어쩔때는 문장까지도 적어두고 말할 때도 있었는데
이제는 그냥 주제하나 정해놓고 즉흥적으로 선생님의 리액션이나 대답에 따라 대화주제가 변경되도
당항스럽지도 않고 하고싶은 말을 할 수 있게 됐음을 많이 느낍니다!
물론 한국말을 할 때처럼 아주 편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문장을 만들 때 약간 느리더라도
차근차근 말하면 말할 수 있게 되었구요!
영어적인 문장(?) 예를 들면 예전에는 나는 이게 좋지않다고 생각한다를 영어로 바꿀 때
I think this is not good.을 자연스럽게 생각하지 않고도 I don’t think this is good. 이런 식으로
외국인이 들었을 때 조금 더 자연스러운 문장을 입밖으로 바로 내뱉을 수 있게 된 것이 신기합니다!
예전에는 일상 속에서 외국인을 만나게 될때 한국말을 영어로 바꾼다고 머리를 많이 굴려야했는데
그 머리굴려서 입밖으로 내뱉는 연습을 수업시간에 계속 반복하고 훈련하니
실전에서 훨씬 말이 잘 나오는 것 같아요.
앞으로 더 영어 잘하고 싶어서 지민쌤이 조언주신대로
빵빵영어 수강하면서 영어컨텐츠 많이 듣고 많이 내뱉어볼거에요!
쌤과 함께면 올해 말에는 더 발전한 모습일 수 있을 것 같아요ㅎㅎ
제가 빵빵영어 얘기를 블로그에 썼더니 댓글로 여러가지 여쭤보시는 분들이 계셨는데
혹시 이 글도 보고 계시다면 고민은 시간낭비에요ㅋㅋ
진짜 홍보 광고가 아니고 진짜로 스피킹은 지민쌤 ♥️
이제 6개월이 훌쩍 넘어 빵빵 커리큘럼 한사이클을 다 돌고 계속 수강중인데
그동안 꽤나 성장했음을 많이 느낍니다.
작년 12월부터 전화영어를 하고 있는데 예전에는 전화영어때 말하고 싶은 내용을 미리 정하고
어쩔때는 문장까지도 적어두고 말할 때도 있었는데
이제는 그냥 주제하나 정해놓고 즉흥적으로 선생님의 리액션이나 대답에 따라 대화주제가 변경되도
당항스럽지도 않고 하고싶은 말을 할 수 있게 됐음을 많이 느낍니다!
물론 한국말을 할 때처럼 아주 편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문장을 만들 때 약간 느리더라도
차근차근 말하면 말할 수 있게 되었구요!
영어적인 문장(?) 예를 들면 예전에는 나는 이게 좋지않다고 생각한다를 영어로 바꿀 때
I think this is not good.을 자연스럽게 생각하지 않고도 I don’t think this is good. 이런 식으로
외국인이 들었을 때 조금 더 자연스러운 문장을 입밖으로 바로 내뱉을 수 있게 된 것이 신기합니다!
예전에는 일상 속에서 외국인을 만나게 될때 한국말을 영어로 바꾼다고 머리를 많이 굴려야했는데
그 머리굴려서 입밖으로 내뱉는 연습을 수업시간에 계속 반복하고 훈련하니
실전에서 훨씬 말이 잘 나오는 것 같아요.
앞으로 더 영어 잘하고 싶어서 지민쌤이 조언주신대로
빵빵영어 수강하면서 영어컨텐츠 많이 듣고 많이 내뱉어볼거에요!
쌤과 함께면 올해 말에는 더 발전한 모습일 수 있을 것 같아요ㅎㅎ
제가 빵빵영어 얘기를 블로그에 썼더니 댓글로 여러가지 여쭤보시는 분들이 계셨는데
혹시 이 글도 보고 계시다면 고민은 시간낭비에요ㅋㅋ
진짜 홍보 광고가 아니고 진짜로 스피킹은 지민쌤 ♥️
전체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전체 2,272
|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 2272 |
[초급] 빵빵을 듣고 빵며들었어요~
박지원
|
2026.06.25
|
추천 0
|
조회 39
|
박지원 | 2026.06.25 | 0 | 39 |
| 2271 |
[중급][원어민 전화영어] 빵빵 3년차 + 전화영어 2개월차 . 꾸준함을 만들어주는 곳!
김송이
|
2026.06.12
|
추천 0
|
조회 168
|
김송이 | 2026.06.12 | 0 | 168 |
| 2270 |
[초급] 빵빵전화영어 5개월! 큰 변화가 생겼어요!!
김주휘
|
2026.06.05
|
추천 0
|
조회 418
|
김주휘 | 2026.06.05 | 0 | 418 |
| 2269 |
[중급]흩어져 있던 영어가 하나로 연결되는 5월 강의와 복습 특강
정여진
|
2026.06.04
|
추천 0
|
조회 231
|
정여진 | 2026.06.04 | 0 | 231 |
| 2268 |
[중급] 이제 영어로 말하는게 부담이 없어졌어요!
차승희
|
2026.06.03
|
추천 0
|
조회 245
|
차승희 | 2026.06.03 | 0 | 245 |
| 2267 |
[초급]돌고 돌아 다시 돌아오게 된 빵빵 지민쌤 강의
양윤정
|
2026.06.02
|
추천 0
|
조회 250
|
양윤정 | 2026.06.02 | 0 | 250 |
| 2266 |
[초급] 영어자신감이 많이 생겼어요!
황혜숙
|
2026.06.02
|
추천 0
|
조회 222
|
황혜숙 | 2026.06.02 | 0 | 222 |
| 2265 |
[중급] 빵빵잉글리시 4개월차 후기!
이현서
|
2026.05.31
|
추천 0
|
조회 456
|
이현서 | 2026.05.31 | 0 | 456 |
| 2264 |
[원어민 전화영어후기] '원어민 전화영어'는 A MUST~!!
이은자
|
2026.05.31
|
추천 0
|
조회 436
|
이은자 | 2026.05.31 | 0 | 436 |
| 2263 |
[중급] 나의 소중한 루틴 중 하나는 빵빵 영어공부!!
이은자
|
2026.05.31
|
추천 0
|
조회 480
|
이은자 | 2026.05.31 | 0 | 480 |


